티스토리 뷰

반응형

업무상 횡령 초기 대처가 중요한 까닭

 

 

 

 

 

 

 

 

 

 

 

본인의 사무가 상대측의 금품을 간직하거나 관할, 그리고 감찰하는 사안이라 한다면 동등한 범법을 저질렀다고 하더라도 업무상 횡령 구속으로 더욱 엄중하게 형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는 사무상 일로 보관을 하거나 관리가 필요한 기물 및 재물 등을 착복하였을 때 인용이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차지하여 가짐으로 인해 징벌을 받게 된다면 5년이하의 노역복무나 1500만원 아래의 벌금형이 내려지게 됩니다. 그런데 업무상 횡령 구속을 받게 되는 경우라면 10년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원 이,하의 범칙금형으로 앙화가 무거워집니다. 이는 신뢰로 인하여 관계가 되어있는 상황에서 직무상 갖춰야 할 부분을 위반한 항목이기 때문에 횡-령보다 더 죄질이 무겁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죄업의 결성 요소를 알아본다면, 여기서 언급하는 사무란 보통 본인이 사무 중에 행하는 것을 총괄적으로 봅니다. 이와 관련된 예를 들면, 자신 업이 주차장을 관할하는 인간인데, 차량과 차 열쇠를 간직하던 중에 하나의 차량을 개인의 마음대로 훔쳐 탑승했다면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간수와 담당의 의미가 같은 개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개념은 그 금품을 감독하는 자가 이를 마음대로 사용하거나 그 후의 반환요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것으로 점유이탈물 횡,령죄도 존재합니다. 이것은 사무와 관련이 없는 누구인가의 점유에서 잠시 벗어난 것 등을 횡.령했을 때에 성립이 됩니다. 즉, 누구인가 자기 소유의 물건이나 지갑 등을 잃어버렸는데 내가 가지고 돌려주지 않았다면 이것이 당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정황에서 착복이나 반환을 거부해야 성립이 되는 것으로 부탁한 자가 물질을 스스로 소유로 만들거나 결정하는 것을 의미하겠습니다. 또한 횡;령을 하려는 의도가 있어야 적용이 됩니다. 이때는 반환을 거부하는 것도 횡:령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선례를 통하여 ‘업무상 횡령’ 형벌에 관해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Q씨는 어느 조합을 운영하는 시설의 원장으로 수년간 많은 공간을 통해 2억 원의 금액을 후원을 목적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Q씨는 이 돈을 자신의 계좌로 송금하고 사무소 임대료와 빚을 갚는데 사용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Q씨는 업무상 횡령 기소를 받고 사찰을 받게 됐습니다. 법원은 2억 원에 대해 후원으로 볼 수 없고, 이는 회비 혹은 광고 등의 계약금으로 받았다는 내용에서 범죄로 볼 수 없다고 자각하였습니다. 그리고 후원금에 대해 돈을 낸 사람들의 의사 등을 사찰해야 하겠지만 Q씨가 받은 것은 후원금으로 볼 수 없어 이에 인정될 수 없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와 같은 사항에 연좌되게 된다면 관찰기관으로부터 엄한 조사를 받게 되고, 관찰을 받은 내역에 의거하여 즉각 죄벌을 받거나 업무상 횡령 집행유예 또는 무혐기에 대한 판결이 내려집니다. 허나 재판 때 다루어지는 복잡한 문제도 상당히 많습니다. 재판이 진척되면 사찰기관으로부터 조사를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업무상 횡령 집행유예 물의는 수사기관부터 철저히 준비하고 그에 맞는 대응을 해야 합니다.

 

 

 

 

 

 

 

 

 

 

 

헌데 보편적인 자들은 본인이 당면한 사건에 이해가 난해하여 적합한 응수책을 생각하지 못하고,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서 일관되지 않게 주장을 하는 케이스도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법률적인 지식이 없는 국외인은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워 반드시 법조인의 도움이 소요될 것입니다.

 

 

 

 

 

 

 

 

 

 

 

변호인과의 담론을 통해 ‘업무상 횡령’ 형벌에 관한 사안에 결성 요소를 꼼꼼하게 검토하고 그에 맞는 대비실행이 있는지 분석하여 자신의 입장에 맞는 법률적인 상응책을 주장할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업무상 횡령 기소와 관련하여 다뤄야 하는 재판을 해야 하거나, 아니면 경찰의 사찰을 받게 되면 너무나 당황스러워 실수를 하게 될수 있습니다. 사안이 발생한 초기에 법조인을 선임하여 경찰에게 사찰을 받는 과정에서부터 도움을 받아 실수가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는 굉장히 엄중한 제재를 가할 수 있는 범죄행위이기에 정확한 사실 사이와 업무상 횡령죄에 대한 성립요건을 제대로 파악해야 할 것입니다. 업무상 횡령에 의거하여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이와 관련하여 다수의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법조인에게 도움을 받아 최대한 형량을 줄이거나 무고한 사정이라면 무혐의를 받을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