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성매매알선 관련 사례를 통하여

 

 

 

 

 

성을 사고파는 일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너무나 쉽게 생각을 하거나 정당한 대가를 주었기 때문에 왜 처벌을 받는지에 대하여 의문을 품는 사람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어플만 이용하면 너무나 쉽게 성매매를 할 수가 있어지고 이를 단속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 졌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성매매특별법이 생기게 되면서 성매매를 하는 사람들을 더욱 가강하게 처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매매알선을 하여 본인이 이득을 취하게 된다면 이는 본인이 성매매를 하는 것보다 더욱 강한 처벌이 내려지게 된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  이런 성매매알선에 대한 혐기를 받게 된다면 결코 죄값을 피해가기 어려운데 이로인해 처벌을 받게 된다면 7년이하의 강제노역복부나 7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지게 되며 이는 중형에 합당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사혐에 연루가 되었다면 법조인에게 신속하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은 판단일 것입니다. 사람을 만나기 위한 소개팅 어플같은 것들을 이용하여 얘기를 하다보면 때론 집을 나온 미성년자들과 얽히게 되는 일이 있는데 이때 성매매에 발을 담구게 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이것이 당사자로써의 거래를 위함이 아닌 업자의 입장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성매매를 가담시키게 된다면 처벌을 피하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 사례를 한가지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권씨는 오랜기간 일을 찾지 못하여 가족들과 함께 살아가는데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특히 생활을 하는데도 넉넉하지 못하였고 병원까지 다녀야할 상황에 놓이게 되었을 때 이러한 사업에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웹상을 통해서 광고를 내었고 이를 보고 연락을 해온 남성들에게 성매매 화대를 받은 후에 여자들과 교합을 이루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느정도 지속 되다 보니 돈이 꽤나 많이 모이게 되었으며 공간을 넓게 늘리면서 더욱 성매매 알선에 매진하였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드디어 성매매알선에 대한 사혐으로써 적발이 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형벌을 받게 된다면 생계가 유지가 될수 없었기에 즉시 법조인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권씨는 법조인을 선임하고 자신의 현재 상황에 대하여 모두 털어놓고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당시 권씨가 개인이 벌어들인 것으로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으며 또한 일부는 지병을 치료하는데 썼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외의 사치는 없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통장내역들을 제출하였으며 누범의 위험성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것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권씨가 과거에 어떠한 유사 조처를 받은 이력이 없다는 점과 법조인이 주장하였던 사항의 경위를 토대로 복역 6월과 함께 시행유예 2년이 내려지게 됐습니다. 단지 내가 몰랐더라도 성매매알선에 대한 자금을 출자한 케이스에도 7년이하 복역 혹은 7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내려질수 있으며 보편적으로 모집을 하였을때는 3년이하의 복역이나 3천만원이하의 벌금을 받게 될수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사례를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시절 알고지내던 동창으로 부터 사업에 대한 제안을 받게된 차씨는 안정적인 회사를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났을 무렵 단지 명의만 빌려달라는 말에 선뜻 이를 방안에 옮겼으며 따로 관리하지 않고 단지 명의로만 돈의 된다는 말에 결국 동업을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서 수익의 절반이라고 하는 돈이 들어오게 되고 돈에 대한 출처를 물었더니 대충 넘어가는 태도를 보여 뭔가 이상하였지만 일단 그냥 넘어갔다고 합니다. 그렇게 몇개월이 지났을 무렵 일을 마치고 집에서 쉬려고 하는데 갑자기 경찰로 부터 출석 요구를 받게 되었는데 이때 차씨가 받게된 혐기는 다름아닌 성매매알선이었습니다. 이를 전혀 몰랐던 차씨는 곧바로 법조인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법조인은 검찰측에 차씨가 동업을 한 인간에게 제대로된 설명을 듣지 않고 투자를 한 것이었으며 특히 그 규모가 얼마 되지 않았고 단지 임대하는 과정에서 명의가 자기의 것이었을 뿐이었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여러 가지 정황들을 토대로 검찰은 법조인의 말을 인용해 주어 결국 차씨는 기소유예를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저 자신이 직접 성매매를 하였던 사안보다 성매매알선은 더욱 가중된 처벌을 받게 될 것인데 위의 사례처럼 만일 전혀 예상하지도 못하였는데 혐의를 받게 되는 경우에는 혼자서 이를 빠져나오기란 상당히 어려울 것입니다. 이렇게 성매매알선에 대한 혐의로 인해 역경에 처한 상황이라고 한다면 혼자서 이를 진행하려다 오히려 혐의를 인정하게 될 수 있으니 사안이 발생한 초기부터 빠르게 법조인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확실하게 대비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