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상간녀위자료 현명한 방법을 찾아

 

 

 

 

 

 

과거에는 배필의 외입을 형률 상 간통죄로 형벌을 내릴 수 있었으나, 헌법 불합치 판정으로 배우자의 외도는 더 이상 배우자를 형사재판 받게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 온라인 커뮤니티나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화촉 생활에서 배우자의 외도를 고발하는 사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약을 하며 미래를 약속했고 가취 생활을 시작했지만 뜻하지 않게, 예상치 못하게 상대의 배신으로 이혼을 결심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간통죄로 다스리지는 못하지만 어디까지나 형사소송을 못 할뿐이지 여전히 민사 송사는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내용 중 하나는 상간녀위자료 기간에 대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고자 하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사례를 들며 여러분들에게 내용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V씨는 가약의 일상을 개시된 상태로 일 년도 되지 않은 때에 ‘상간녀위자료’ 요청을 해야겠다고 가결했습니다. 김 씨는 혼례 준비 과정에서는 전혀 알아채지 못했지만, 남편에게 A씨 말고 또다른 여자가 가 있었다는 것을 부부 생활 도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부터 갑자기 남편에게서 낯선 여자 향수 냄새가 나고, 차안에서 다른 여자 소지품을 발견하는 등 의심스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처음에는 괜히 마찰을 빚고 싶지 않아 그저 상황을 지켜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에 남편이 퇴근하고 돌아와 씻고 있는데, 메신저 알림이 뜨는 걸 보고는 평소와 다르게 확인하고 싶은 마음으로 휴대전화를 보고는 불륜에 대한 의심이 확신으로 변했습니다. 이런 경우 남편에게 무조건 귀책사유가 있게 되지만 대부분 혼란스러운 상황을 마주하면 당사자들은 정신적인 충격에 판단을 흐립니다. 또 사회적으로 비난받지는 않을까 이혼녀라는 꼬리표가 자신의 커리어에도 방해가 되지 않을까 라고 걱정하면서 대응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좋은 결과 없이 상황을 허무하게 마무리하게 되는 피해를 보게 됩니다.

 

 

 

 

 

 

 

 

 

 

 

 

또한 시간이 경과한 다음, 위자료라도 받았어야 했는데 하며 조지약차를 해보아야 그날에는 시간이 느지막하여 송옥을 준비한다 하더라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이 서지 못하기 때문에 문제를 마주하면 본인 스스로가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본인이 혼자서 모든걸 부담하기 어렵다면 법률 사무소에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 대응방법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상간녀위자료 기간’ 신청에서 석권하고 싶으시다면 무수한 증빙 자료를 모아야 하는데, 개인이 증거들을 혼자서 준비하는 것은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법률 사무소의 도움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심지어 V씨는 아이를 위해서도 또 이혼하는 것이 자신에게 더 힘들 것이라고 생각하여 남편의 외도를 눈감아주기로 했었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 남편은 오히려 A씨에게 이혼을 요구했으며, 혼가 생활을 이어가기에는 아내가 심리적으로 도움을 주지 못했다는 등의 이유로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아내는 이에 더더욱 충격을 받아서 남편의 적반하장 태도에 도저히 참을수가 없어서 상간녀위자료청구를 하고 싶다고 하였는데요.

 

 

 

 

 

 

 

 

 

 

 

 

 

낭군 편에서 착오를 한 것은 소,송을 진척하던 중 위자료를 계산하는 방법은 둘의 결혼생활에서 이혼까지 번진 경위, 그리고 관계가 끝나게 된 원인 그리고 그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등을 먼저 따지게 됩니다. 남편측은 아내가 남편측의 불륜 사실을 알고 있다는 것은 모른 채 심리적으로 편하게 해주지 않는다며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소.송을 제기했던 것입니다. 당연히 남편측의 외도에 귀책이 있었기 때문에 V씨에게는 훨씬 더 유리한 상황이었으며, 남편의 재산 상태나 생활 정도, 직업 등 모든 사정을 고려한 다음 위자료를 산정하게 되는데 처음 V씨와 상담을 했을 때도, 소;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모두 이혼 원인은 남편에게 있던 것이 밝혀지며, 아이에 대한 양육권 역시 A씨가 얻을 수 있었고 심리적인 고통을 가했음에도 오히려 소:송을 제기하며 서약 생활을 이어가지 않았다는 것에 김 씨는 상간녀위자료청구에서 이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상대들이 중대한 내용은 이혼을 대비하며 위자료를 무수하게 받고 싶다면, 상대가 위자료를 선사할 수밖에 없는 입장이어야 한다는 것을 반드시 아셔야 할 것입니다. 본인의 단순한 변심 이라든지, 본인과 상대방에게 쌍방으로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고로 상대측의 과실이 위자료를 받아낼 수 있을 만큼 광막하다는 것을 공증할 수 있어야 하죠. 가약 사이에 대한 파탄 원인이 만약 상간녀 같이 제 3자가 있는 경우에는 더욱 정확하게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으며 자녀가 있다면 양육권 또한 가질 수 있다는 것 명심하셔야합니다.

 

 

 

 

 

 

 

 

 

 

 

 

 

대체로 법령적 조력꾼에게 방문할 시에 금원 사건이 광막한 고민일 텐데요. 그래서 개인이 스스로 상간녀위자료청구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경우 귀책사유가 상대에게 있음이 분명하다고 해도 법적으로 관련 지식이 없는 경우에는 자신에게도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비용에 대하여 조금은 감수하더라도 변호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승소하게 되면 위자료뿐만 아니라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제도도 있어서 상대방에게 비용의 일부를 받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부담을 덜고 상황을 현명하게 대처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잘 모른다면 그 분야에 대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언제든지 있으니, 잘 생각하셔서 현명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사건으로 심리적 불안감에 있는 상황에서 도움을 줄 수있는 법무법인이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릴것을 약속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