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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사전문변호사 여러가지 사례를 보면

 

 

자가용을 사는 국민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게 되면서 운행상의 물의점도 명확히 생겨날 정도로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교통 물의는 한번 생성이 되면 그 타격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정말 최악의 사태에는 상대편이 목숨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피할 수 있다면 꼭 피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과실에 의한 사고라면 뺑소니 징벌을 피해갈 수 없게 됩니다. 교통사고로 인해서 높고 무거운 징벌을 받는 것이 바로 음주뺑소니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로펌 과 같이 뺑소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뺑소니징벌은 l년 이상 징역 또는 5OO만 원 이상의 음주뺑소니 범칙금에 처해지며 죽음의 경우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해집니다. 뺑소니란 차의 교통으로 인하여 사람을 사상하거나 물건을 손괴한 때에는 그 차의 운전자나 그 밖의 승무원은 즉시 정차하여 사상자를 구호하는 등 음주운전으로 인해 다쳤지만 도망을 하는 혐기인 뺑소니는 피해자의 목숨을 구할 수 있는 시간이 충분히 있었지만 이를 행하지 않았기에 용서를 받지 못하고 무거운 징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망운행 물의로 인하여 죽음의 위기에 놓이고 있는 국민들은 l달 규격으로 다섯명이 넘기게 된다고 합니다. 많은 곳에서 사고가 일어나고 있지만 통계결론 인천, 경기 지역에서 뺑소니 사건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는 결론이 나왔죠. 사고를 낸 운전자가 피해자를 사고 현장이 아닌 곳으로 옮기게 된다 할지라도 가중징벌을 면할 수는 없게 되기 때문에 사고가 난 경우라면 재 빨리 ll2와 ll9에 신고를 해해야만 합니다. 자가용 사악의 경우에는 아무리 본인이 교통법규를 잘 지키고 안전에 주의를 했다고 하더라도 타방에 의해 사고가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말은 즉 내가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사고는 언제든지 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피의자라면 초엽 수사 경로에서 법률적인 조력을 받을 수 있는 변호인에게 조력을 받아야만 합니다. 초기의 변론경로를 가짜로 짜게 된다면 징벌의 정도가 극대화 될 수 있에, 초기의 시기부터 법조인과 같이 동행을 한 후 낙착을 해야 하는데요. 음주운전을 한 후 사고 경위에 대해 경찰과 보험사에 연락해서 마무리를 한 경우에는 보험사에서 지급하는 바용도 받을 수 있지만 만일 뺑소니를 한 후 따로 조치를 취하지 않은 상태라면 보험금 지급 대상에서도 면책 항목으로 응용이 되기 때문에 지금 대상에서 제외가 될 수 있습니다.

 

 

 

고발장을 받게 되었다고 한다면 조사를 하는 정부기관에서는 관할 경찰서에 담당 수사관을 배치하게 되어 수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반대로 피의자라면 초엽 수사 경로에서 법률적인 협력을 받을 수 있는 형사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구해야 합니다. 그냥 사고가 나는 것도 위험한 일이지만 음주운전을 한 후 판정력이 흐린 상태에서 음주뺑소니를 하게 된다면 돌이킬 수 없는 사건으로 남은 일생이 송두리째 날라 갈 수 있습니다. 이처럼 도망운행물의가 발발하게 된다면 국민들이 손해를 받게 되는 비율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엄중한 법적 책무를 받게 되죠. 음주운전과 같은 형사사건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의뢰자에게 불리하게 응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일에 피해자가 괜찮다고 하더라도 병원으로 이송을 해야 합니다. 뺑소니의 경우 형사적 물의 가운데에서도 중대한 범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편이 괜찮다고 해서 그냥 가버리게 되면 이 또한 뺑소니 징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징벌의 강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이와같은 사건에 연좌가 된 정황이라면 하루 빨리 형사전문변호사에게 협력을 구해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뺑소니의 초엽 대비는 중대한데요. 뺑소니의 경우 징벌이 무겁고 중첩된 징벌이 같이 결성되어지기에 내적, 그리고 경제적인 타격은 광막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만취운전에 따르자면 도망 행동을 하게 되었던 자가용 물의라면 다치게 만든 사람의 기억이 완전하지 못하기에, 본인이 한 소행보다 심한 형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정황들 때문에 정황을 보다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실사 관계를 실증해 줄 수 있는 변호인의 협력은 발췌가 아니라 필수입니다. 교통 범법 물의는 옛날에는 솜방망이 형벌을 받았다고 하나, 요사이는 범법이 증가함에 의거하여 지속적으로 무겁디무거운 형벌을 선고하고 있는 것이 실재입니다. 법률적 견문 또는 이와같은 물의 낙착 능력이 부족한 일반인이 혼자서 대비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일 수 있죠. 에서는 발 빠른 대처는 물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철저한 l:l 비밀 내담이 가능하며 변호인을 선임하기 전 내담만 받는 것은 무료로 진척이 되니 부담 갖지 마시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징벌이 무겁디무거운 범법인 만큼 명백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통상적으로 볼 수 있으면 회사의 과장직급 맡고 있던 K씨는 직장에서 같이 근무하는 사람들과 술을 과하게 먹었고 그로 인해 많이 취하고 말았습니다. 평상시에는 대리기사를 부르며 결단코 음주 운행을 하지 않았던 K씨는 술기에 차량을 직접 운전하여 집으로 향하게 되었고, 전방주시직분을 게을리 하다 인명사고를 내고 말았는데요.

 

 

놀랍게도 순식간에 나타난 물의로 인하여 무척이나 당/황/스/러워 하던 K씨는 본인의 일생이 끝난다는 생각에 필요한 구호조치를 취하지 않고 그대로 차를 몰아 현장을 이탈하였으나, 신고를 받고 현장체포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제 음주뺑소니 징벌을 앞두고 있는 K씨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술을 먹고 운전을 하다가 다른 차량과 충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예전의 전력도 있고 이러다가 구속이 되는 게 아닌지 싶어 덜컥 겁이나 순간적으로 도망을 가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피해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이 집으로 찾아와 조사를 받게 되었는데요. 저의 잘못을 충분히 뉘우치고 있습니다. 저는 음주뺑소니 징벌을 받게 될까요? 거년도에 발발하게 되었던 크림브레드 케이스 이후로 형벌의 정도는 극히 다수의 국민들의 청원에 힘입어 무겁게 변화되었습니다. 최소한의 직분인 구호조치를 게을리 해 인명을 해하는 이와 같은 부도덕한 행위를 가볍게 징벌한다는 것도 진실 통상적인 상식에 어긋나는 법의 처우이긴 하죠. 경미한 사고라고 할지라도 피해자의 피해를 가중시키고 초범이어도 세부적인 진실관계에 따라 구속의 가능성을 전혀 배제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즉, 실책을 저지른 정황에서 다시 실책을 반복해 정황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해야 하죠.  우선 징벌을 낮추기 위해 먼저 해야 할 행동은 최초의 조사에 실책 없이 서술하는 것입니다. 어떠한 서술이 본인에게 긍정적고 불리한지를 잘 따지는 것이 힘든 당자들은 이 경로에서 본인의 죄질을 감면받을 수 있도록 가에게 서술코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후 경로에서도 깊은 반성의 의미와 재범우려가 없음을 입증하는 양형의견서를 제출하는 것이 필요하고, 법률상 감면해야하는 다양한 연유가 있음을 어필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대한 것은 간단히 어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설득력 있는 법률적 논리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음주뺑소니라는 본 항목이 더욱더 물의가 되는 사연은 만취인 정황으로 운행을 하였고 또 이와 같은 행동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교통사고에 대해서 사상자가 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방치하고 도망을 한 것인데 먼저 교통사고 란 차의 운행 등 교통으로 인해 사람을 사상하거나 물건을 손괴하는 것을 말하는데 무엇보다 교통사고가 발발한 경우에는 그 차의 운행자는 즉시 정차하여 사상자를 구호하는 등 필요한 조치와 피해자에게 본인의 인적항목을 공급해야 하지만 만일 교통사고 발발 시의 조치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5년 아래의 교도소형나 l천 5OO만원 아래의 범칙금형을 받을 수 있으며 교통사고 발발 시 조치 행위를 막아 해를 끼치는 사람은 6개월 아래의 감옥형이나 2OO만원 아래 범칙금 또는 구류에 처해지게 됩니다.

 

 

만일에 자가용, 오토바이 등이나 자전거를 타고 다님으로 인하여 업무상 일반적인 실책이나 커다란 정도의 실책으로 인해 치사상의 죄를 범한 자가용의 운행자가 피해자를 구호하는 등 도로교통법 제54조 제l항에 따른 조치를 하지 않고서 도망을 한 경우에는 피해자의 상태에 따라서도 그 징벌이 달라지게 되는데 먼저 단순 도망의 경우 피해자가 부상을 당했을 경우에는 l년 이상 유기교도소형 또는 5OO만원 이상 3천만원 아래의 범칙금형, 죽음일 경우에는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교도소형에 처하는데 따라서 교통사고가 발발하면 차의 운행자 등을 경찰 공무원이 현장에 있을 경우 그 경찰 공무원에게, 경찰 공무원이 현장에 없을 때에는 가장 가까운 경찰관서에 지체없이 신고를 해야 합니다. 또한 자가용만 망가진 것이라는 연유가 확실하고 고속도로나 차가 다니는 곳에서의 위험여부를 막기 위하여 원만한 소통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한 경우에는 신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데 하지만 이와 같은 단순 사고가 아닌 부상자나 사상자가 일어난 경우라면 사고가 일어난 곳, 사상자 수 부상 정도, 손괴한 물건 및 손괴 정도, 그 밖의 조치항목등을 신고해야 하며 그렇다면 음주뺑소니에 대한 형량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술자리가 무르익어가면서 서로의 일상 얘기를 주고 받던 중 평소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던 b씨로부터 좋지 않은 소리를 들은 U군은 화를 삭힌다며 평소의 주량보다 2배 가까이 마시게 되었는데 이는 이성적인 판가름을 흐려 놓기 충분한 상태였고 이내 U군은 집을 가기 위해 대리를 부르려다 b씨로부터 택시기사가 운행 하나도 혼자 못하면 쓰나 라는 말을 듣고 자존심이 상해 운행대를 잡고 말았고 이에 집으로 가는 길에 U군에게는 교통사고나 타방에게 상해를 입힐 만한 일은 다행히도 발발하지 않았는데 하지만 음주측정을 하고 있는 경찰에게 단속이 되고 말았는데요, 음주측정에 단속이 되자 순간 정신이 번쩍 들면서 U군은 도망을 가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 차를 끌고 도망을 하고 말았습니다.  분명히 이와 같은 행동은 몇 시간이 흐르지 않아 공무를 수행하고 있던 경찰관에게 단속되게 되었고 이에 다시 한번 측정을 U군이 거부하자 당해 경찰관은 공무집행간섭과 만취운행으로 추가 기소를 하게 되었는데 결론적으로 U군은 운행면허 취소의 위기에 처했고 본인의 유일한 생계 유지인 택시기사일을 하지 못할 정황에 놓여지고 말았고 U군의 경우 이미 공무집행간섭과 만취운행 2가지 전부 기소가 된 상태였기 때문에 형벌이 꽤 높게 측정될 수 밖에 없었으며 이에 전담법률대리인 측은 U군의 가족환경 조사 및 아이에게 매달 들어가는 교육비와 가족들의 생계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부분들을 전부 서류화하여 제출하였고 운행면허 취소에 대해서는 U군의 죄가 깊으나 U군으로 하여금 가족들까지 고초에 빠뜨리는 부분이 될 수 있다고 선처를 호소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항목뿐만 아니라 경찰관에게 하였던 공무집행방햐에 대해여도 U군이 지나치게 음주를 하여서 이성적인 판가름을 하지 못한 부분들과 본인의 정황에 있어 운행대를 놓쳐지는 정황이 발발하면 가족들 전부가 힘들어질 수 있다는 가장 U군의 잘못된 감정에서 비롯된 일이라며 초범이라는 부분들을 정상 참작해주시기를 요청하였는데 그 결론 이에 대한 부분들은 2개월이라는 면허정치처분이 내려졌고 공무집행간섭에 대한 부분들은 사회봉사라는 낮은 처분을 통해 낙착할 수 있었고 그 다음 음주뺑소니와 연관된 예시를 하나 더 살펴보겠는데 T군는 지인들과 술자리를 가진 후 술을 어느정도 마신 후 대리운행을 부르지 않고 직접 운행을 해 귀가를 하던 도중에 좁은 골목길 안에서 주행하고 있던 도중 백미러에 한 여자가 부딪히는 사고가 발발했습니다.

 

 

그렇지만 T군은 여자가 상흔을 입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똑바로 된 행동을 하지 않았고 바로 가택으로 복귀하였는데 이에 여자는 T군가 뺑소니를 하고 간 것에 대해 기분이 좋지 않을뿐더러 만취운행이 의심되어 경찰에 신고했으며 여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T군은 결론적으로 체포되어 경찰로 연행되고 말았으며 뿐만 아니라 경찰 조사를 받을 당시의 T군은 혈중 알코올 농도 O.O8%로 면허 정지 수치에 당해되었는데 이에 T군은 본인의 사혐을 전부 시인하였고 이에 경찰은 T군을 음주뺑소니 사혐으로 검찰에 송치하였습니다. 이에 T군는 본인의 사혐이 시인될 경우 본인이 다니는 직장 승진 점수가 누락될까 두려워 결론적으로 법률대리인에 자문을 구했는데 이에 전담 법률대리인은 T군를 대신하여 피해자와의 합치에 노고하였으며, 검찰조사를 대비하여 T군에게 미리 예상 질문, 답변, 사건 정황 정황 등을 알려줘 큰 어려움이 없이 조사를 받을 수 있도록 조력을 다했으며 뿐만 아니라 T군는 변호인이 요구한 대로 반성문 등 다양한 양형 자료들을 적극적으로 제출하였고 검찰조사 방문 당일 T군는 법률대리인과 같이 조사를 받을 수 있었고 이에 검찰조사 결론 T군가 본인의 잘못을 시인하고 충분히 반성하고 있으며 재범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매우 확고하며 피해자와의 합치를 했다는 점을 고려하여 기소유예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통상적으로 언급하는 운행물의라고 하는 점은 실질적으로 자가용끼리 충돌하여 파손이 되었다거나 대인사고가 야기한 경우를 말하는데 만일 직접적으로 촉접을 하지 않았다면 이때에는 어떻게 될까요? 요즘 일어난 한 사건 케이스를 예시로 알려드리자면 늦은 시간 도로를 달리고 있는 승용차 한 대가 갑자기 중심을 잃더니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내었고 그 원인은 갑작스럽게 차선을 변경한 다른 차량을 피하려다가 야기한 것이었는데 당시 급하게 차선을 변경했던 SUV차량은 뒤에 있던 차량이 본인으로 인해 사고가 났음을 알았지만 별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고 그대로 현장을 벗어났다고 하며 결국 이 사고로 승용차를 운전하던 輞씨는 전치 3주 진단을 받는 등 부상을 입게 되었고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게 되었고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비촉접뺑소니 사고의 경우 직접적으로 부딪힌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운전자가 별 다른 구호 및 신고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아도 뺑소니처벌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또한 일반 뺑소니처럼 동일하게 징역 일년 이상의 무거운 징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대인사고가 너무나 크게 일어난 경우 만일 죽음까지 야기하였다면 이때에는 특가법의 응용을 받아 더욱 더 가중 된 처벌이 내려질 수 있고 그로인해 비촉접사고 역시 그 내역을 인지하였다면 그 즉시 정차하여 신고를 하거나 피해자가 야기하지 않았는지에 대한 구호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지난해 말부터 온라인을 통해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사건 중에는 앞서 보셨던 비촉접 사고를 비롯하여 음주뺑소니 사고들이 있는데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을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도로교통법 위반이며 만일 그 경로에서 사고가 야기하여 피해자가 죽음을 하거나 상해를 입게 되었다면 최고 무기징역을 선고받을 수 있으며 사고 장소로부터 피해자를 옮겨서 유기하고 도망한 경우 역시 최소 삼년 이상의 징역에 처할 수 있고 이것은 음주운전과는 별개의 물의이며 진실 상 특가법의 응용을 받는 것이 매우 강력한데 최근 그 개정안이 통과되어 십이월 중순경부터 시행이 됨에 따라 그 수위는 더욱 높아지게 되었죠.

 

 

앞서서 언급드렸던 예시를 다시 말해보자면 이러한 형벌을 받게되어서 어느정도 억울하다고 느낄 수 있으며 직접 충돌을 한 것도 아니고 본인이 원인을 제공했다고 하더라도 당시에는 그 정황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가 바로 대표적인 예시인데 야심한 시각이나 새벽녘, 가로등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곳 등은 낮시간대처럼 주변의 정황들을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종종 이와 같은 사건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은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진실이기에 정해진 규격에 따라 처벌을 받아야 하겠지만 그렇다면 음주뺑소니 혐기는 어떻게 될까요? 로펌에서 알려드릴 음주뺑소니에 관한 중대한 내역은 본인이 의도적으로 현장을 이탈하거나 도망한 것이 아니라 사고를 인식하지 못했음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이에 대한 합리적인 시인이 된다면 이때에는 음주뺑소니 처벌 위기에서는 벗어날 수 있겠고 물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저 원통하다는 말로 감정적인 호소를 한다는 것이며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어떤 과실을 하게 되었을 때 진심으로 상대편에게 본인의 심정을 전하고 정황에 대한 이해를 해달라고 피력한다면 사람에 따라 공감을 할 수 있겠지만 법적인 물의는 정황이 다르며 각별히 형사상의 절차는 말 그대로 정해진 법률 규격에 따라 처벌을 내리거나 죄에 대한 책무를 묻는 것이기 때문에 혐기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일부 부당한 것이 있다면 법적으로 합당한 연유를 근거로 들어야 하죠.  자신이 한 행위들이 비(非)촉접사고이라는 것을 인식하지 아니하였고 어떠한 방법으로 하여 징벌위기에 내몰리게 된 것인지를 우선 형사전문변호사와 자세하게 내담을 진척해야 하고 그 결론이 매우 무겁게 다스려지는 만큼 최대한 조력을 받는 시기는 빠를수록 좋으며 반대로 본인이 현장을 이탈하지 않았고 정황을 살피는 동안 피해자가 사고가 난 이후 사라졌다면 이때 역시 가해자 관점에서는 원통할 수 있겠지만 앞서 이야기했던 부분처럼 단순히 말 뿐인 어필은 법정에서 아무런 협력이 되지 못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진실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여러 증거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논리적인 변론이 뒷받침되어야 하죠. 아무리 본인에게 교통사고의 책무가 없다고 생각하더라도, 사고가 야기한 이상 피해자에 대한 구호조치를 할 책무가 야기하는 만큼, 일단 장소를 이탈하였다면 이탈을 하게 된 경위, 피해자의 상태에 대한 인식, 당시 피해자와 나눈 말, 시각, 장소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하여 과중한 뺑소니처벌을 받지 않을 수 있도록 방어권을 행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와 연관하여 5년전 쯤 경기도 수원시에서는 대취를 하고 본인의 자가용에서 수면을 취하다가 차량이 저절로 움직여 앞에 주차되어 있던 차량을 타격하여 안에 타고 있던 사람을 다치게 하였는데, 특별한 구호조지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검찰은 당해 피고인을 형사기소하였습니다. 전담 형사재판부는 신고자의 진술 내역을 보았을 때, 교통사고를 내고도 피고인이 차량에서 내리지 않아 신고를 한 것인지, 실제 차량이 움직였다고 진술한 적은 없다며 경찰조서 내역을 부인하였습니다. 또한 피고인의 차량에 부착되어 있던 블랙박스 기록에서도 약 4초간 차량이 움직이면서 앞차를 들이받은 진실만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재판부는 피고인이 잠을 자던 중 과실로 사이드 브레이크를 건드렸거나 주차가 제대로 되지 않아 도로 정황에 따라 앞에 차량을 타격하였을 가능성이 있다며 무죄 선고를 내렸습니다. 음주뺑소니를 비롯한 여러 교통사고는 개별 사건마다 명확한 사건의 경위, 운전 정황, 교통법규 준수 여부, 피해자의 피해정도, 차량 파손 정도, 블랙박스 기록 분석 등을 합리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야 하는바, 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과실 없는 혐기 방어가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직장인으로서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의도하든 의도치 않든 술자리를 가질 수 밖에 없는데요.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 자체는 괜찮지만, 술을 마신후 운전을 하는 경우까지 많이 야기하고 있으니, 위험한 정황이 아닐수가 없겠어요. 왜냐하면 알코올이라는 존재자체가 자기본인을 본래보다 과대평가 하게되고, 판정능력이 떨어질수밖에 없어 과실을 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코올을 섭취한 사람은 운전능력이 떨어질수밖에 없기때문에, 사고를 유발할 확률이 굉장히 높아지는 것이죠. 그러나 자가용라는 물건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생활에 편리를 주는 문명의 이기임이기에 놓을 수 없는 것이죠. 또한 자가용은 통상 무게가 몇백 킬로이상부터 l톤 이상의 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량과 차량간의 타격이 야기할 경우 엄청난 물리력이 가해지기 때문에 차량이나 건물, 물건에 대해 극심한 파손이 야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차량에 탑승하고 있는 운전자나 동승자에게도 엄청난 타격을 주어 신체적 손상을 야기할 수 있고, 각별히 보행자를 타격하는 경우에는 매우 높은 확률로 극심한 부상이나 상해를 입히게 됨을 물론 죽음의 결론까지 초래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운전을 해야 할 의무는 운전자라면 항시 경각심을 가지고 지켜야 할 부분입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세이프한 운행을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의지판정 변별능력이나 육신 활동이 가능한 정상상태여야 하며 만일 과도한 음주를 하게 되어 의사판정 능력이나 신체적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운전을 하게 되면 이는 그 자체로 너무나 위험한 운전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음주상태에서 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야기시켜 사람을 타격하여 상해나 죽음에 이르게 하면 이는 안전한 교통운행을 해야 할 의무를 적극적으로 위배하여 사람의 생리적 기능, 생명에 중대한 위험을 야기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가중처벌 대상이 됩니다. 원래 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적인 트러블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의해 규율되는데, 형법상 업무상과실치사상죄가 응용되기는 하나 자가용 손해보험 가입이나 기타 피해자에 대한 피해가 적절하게 배상되는 경우 검찰은 업무상과실치사상죄로 기소할 수 없도록 규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음주운전의 경우 워낙 불법성이 높기 때문에 교통사고처리특례법이 아니라 별도의 법률인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 치사상죄의 응용을 받게 됩니다.  만일에 알코올운행을 하고나서 인간을 타격하여 사망에 이르렀다면 범칙금형 없이 무/기/징/역이나 삼년 넘는 징역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음주운전을 하는 정황에서 교통사고를 일으킨 경우 일부 운전자의 경우 본인의 음주운전 진실이 발각되어 교도소 실형 선고와 같은 중형을 선고받을 것이 두려운 나머지 그대로 도망을 하는 음주뺑소니사고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음주뺑소니사고는 음주운전에 따른 교통사고 처벌 행위와 별개로 뺑소니라는 또 다른 형사범죄를 추가적으로 저지른 것이기 때문에 또 다른 법률 규율의 응용을 받게 됩니다. 뻉소니 사건에는 도로교통법과 특정범죄가중처벌법 내역을 먼저 알아아 햡니다. 도로교통법 제54조에서는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죽음에 이르게 한 운전자는 즉시 차량을 정차시키고 응급 구호조치를 하거나 본인의 성명, 연락처, 주소 등이 담긴 인적항목을 피해자에게 교부해야 할 의무를 부담시키고 있습니다. 만일 이와 같은 구호조치를 하지 않고 그대로 교통사고 장소를 떠난 경우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제5조의3에 의해 다음과 같이 가중처벌 되게 됩니다. 피해자를 상해에 이르게 한 다음 협력을 주지 않고 도망치거나, 그러한 도망을 하여 사람이 상해를 입은 경우에는 일년 이상의 징역이나 오백만원 이상, 삼천만원 이하 범칙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만일 피/해/자를 사망에 이르게 하고 도망하였거나 도망을 하여 죽음에 이르렀다면 오/년 이/상/의 교도소형 내지 무/기/징/역에 처해지게 됩니다. 이와 같은 음주뺑소니사고는 교통사고와 연관한 처벌 규율 중에서 가장 강력한 2개의 규율이 같이 응용되기 때문에 명확한 법률적 분석과 진실관계에 입각한 합리적 변론을 진척하지 않으면 장기간의 실형 복역을 할 위험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2Ol5년 혐기와 연관하여 l심 선고에서는 혐기만 선고가 이루어져 무죄 선고를 받았다가 2심에서 음주운전 행위가 같이 병합처리 되어 뺑소니 혐기도 유죄 선고가 내려진 사건이 있었습니다. 예술 대학교의 교수였던 井씨는 2Ol4년 4월 경 운전 중 교통사고를 내어 보행자를 타격하였고, 당해 교통사고로 인해 피해자 尙씨는 자가용 전면에 부딪힌 다음 도로로 추락하였고 좌측 무릎쪽에 부상을 입어 전치 2주의 상해를 입었습니다. 이후 井씨는 피해자를의 상태를 살피지 않고 도망했다는 혐기로 형사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하지만 일심 법정은 병씨가 상흔을 입게 된 피해자를 도와주지 않았지만 연관한 방법을 취했다고 보여지며, 본인의 명함도 전달하고 자리를 떠났기 때문에 무죄라고 판시하였습니다. 그런데 井씨는 2Ol4년 6월경 음주운전을 하여 건물의 벽을 들이받았고, 이에 대해 l심 법정은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였습니다. 이를 받아들일 수 없었던 井씨는 음주운전에 대한 항소를 제기하였고, 검찰은 뺑소니 사건에 대한 항소를 제기하여 2개의 사건이 병합처리 되어 음주뺑소니사고 혐기가 같이 응용되었던 것입니다. 2심 법정은 진실관계를 다시 심리한 끝에 井씨가 피해자를 지켜본 것은 맞지만 적절한 구호조치를 하지 않고 장소를 떠났다고 보고 음주뺑소니사고 혐기를 각각 유죄로 시인하여 징역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되었습니다. 井씨는 형량을 줄이려다가 실형을 선고받은 것입니다. 이처럼 井씨와 같이 명확한 진실관계에 대한 분석과 법리적 판정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실형 선고의 위험을 스스로 높이는 결론을 초래할 수도 있는 만큼, 형사전문변호사의 명확한 방어권 조력을 받는 것이 합리적인 법적 대비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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